2024 대한민국과학교사큰모임 FAQ

◆ 등록신청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?

  • 참가 신청은 온라인으로만 받습니다. (로그인 필요)
  • 과학교사큰모임 신청 : https://k-sta.org/k2024-regist/ ← 클릭하여 신청 내용 변경 가능
  • 어린이 과학체험교실 : https://k-sta.org/k2024-kids-regist/ ← 필요한 경우에만 작성
  • 등록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, 결과를 화면에 보여주고,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등록된 내용이 자동으로 발송됩니다.
  • 메일을 수신하지 못하였다면, 스팸 메일함을 먼저 확인하시고, 스팸 메일함에 없다면, 등록이 되지 않았거나 이메일이 다른 경우입니다.

 

◆ 등록신청은 언제까지인가요?

  • 1차 접수 기간 : 11. 20.(월) ~ 12. 15.(금) (수강 신청자 수로 강좌가 최종 확정됨.)
  • 신청 변경 기간 : 12. 18(월) ~ 12. 22.(금) (강좌 최종 확정 후 취소된 강좌의 수강 신청 변경 기간입니다.
  • 추가 접수 기간 : ~ 24. 1. 14(일)까지 (숙박 또는 탐방은 예약 관계로 참여 못 할 수 있습니다.)

 

◆ 연수 장소가 어디인가요?

– 제주 한라대학교 금호국제교육관 A동(한라컨벤션센터가 있는 건물), B동

◆ 숙박은 어떻게 하나요?

  1. 전체연수 또는 강의연수신청(숙박포함)은 1222일까지 연수 신청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2. 연수일 전후로 숙박을 이어서 하는 경우는 개별적으로 호텔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.
  3. 숙박 신청 때 동료와 같은 방을 사용하려면 연수를 신청한 동료의 이름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.
  1. 숙박일 : 2023.01.16(1박)
  2. 호텔 : 호텔에어시티 제주 : 제주시 삼무로 56
  3. 숙소 관련 문의는 문자로만 문의 바랍니다.
    협회 담당자 : 조성배 선생님 010-3691-9850
  4. 1인 이용, 동반 가족 이용 등은 추가 요금이 있습니다.
  5. 조식은 체크인 때 신청하면 13,000원(정상가 15,000원)입니다.

 

◆ 교통편은 어떻게 되나요?

  1. 항공권은 개별적으로 예약 구매해야 합니다.
  2. 숙박 장소에서 연수 장소로의 이동은 개별 이동이며, 카카오지도앱이나 네이버지도앱 등을 참고.
  3. 탐방은 대여한 버스로 이동합니다.

 

◆ 강좌 신청에 대하여

  1. 참가 신청시 원하시는 강의를 신청합니다. 인원이 초과하면 다른 강의를 신청합니다.
  2. 1차 접수 기간에 신청한 수강 인원에 따라 신청한 강의가 폐강될 수 있습니다. 수강 신청 인원이 10명 미만이면 폐강됩니다. 폐강된 강좌는 최종 확정 강좌로 변경해야 합니다. 수강 신청 변경 기간이 별도로 있습니다.
  3. 탐방은 대여한 버스를 타고 이동합니다. 신청 후 변경이 어렵습니다. 신청한 수에 따라 차량의 수가 배정되어 있어서 여유 좌석이 없는 경우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.

 

◆ 취소 및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?

  1. kstaor@gmail.com 이메일로 환불받을 본인 은행계좌를 알려주고, 취소 신청을 합니다.
  2. 취소 시기에 따라 환불 금액이 다릅니다.(환불시 이체수수료 500원 제외, 단, 신한은행 계좌의 경우 수수료 차감 없음.)
    1. 12월 31일까지 취소 : 100%
    2. 1월 1일부터 1월 7일에 취소 : 숙박비와 탐방비 전액, 연수비 2만원 환불
    3. 1월 8일부터 1월 12일에 취소 시 : 숙박비 전액, 탐방비 일부(도선료), 연수비 2만원 환불
    4. 1월 13일 이후 : 환불 없음

 

◆ 어린이 과학교실에 대하여

  1. 어린이 과학교실은 큰모임에 참여하시는 분의 자녀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. 강의를 듣고 있는 시간에 자녀들이 과학활동 프로그램을 참여하며, 별도 참가비(1인 40,000원)가 있습니다.
  2. 참가할 수 있는 나이는 초등학교 재학생만 가능합니다.
  3. 자연 지질 탐방 프로그램은 부모와 함께 참여할 수 있습니다. 탐방비 50,000원 별도
  4. 연수신청과 별도로 신청 링크가 있습니다. 참고바랍니다.

 

◆ 점심 식사는 어떻게 제공되나요?

  1. 첫째 날 탐방 활동 이동 때 김밥과 간식이 제공됩니다.
  2. 둘째 날 점심은 도시락을 드립니다. 강의실에서 식사하시면 됩니다.

 

◆ 탐방에 대한 안내

  1. 탐방은 대여한 버스를 타고 이동합니다. 개인차량으로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 탐방 목적지에서 출석을 점검합니다.
  2. 탐방 출발 장소는 제주 공항 주차장에서 12시 30분에 출발합니다. 출발 시간에 탑승하지 못하면 탐방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. 배 시간에 맞춰야 하기 때문입니다.
  3. 탐방 활동 때 옷을 따뜻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. 작은 섬이기 때문에 바람이 매우 심합니다.

 

◆ 단체접수가 가능한가요?

  1. 단체 신청은 받을 수 없습니다. 각자 개별적으로 강의를 수강 신청해야 하기 때문입니다.
  2. 연수비는 단체로 입금할 수 있습니다.

 

◆ 영수증은 어떻게 발급하나요?

  1. 영수증은 사전에 발급하지 않습니다.
  2. 영수증은 전국과학교사협회 명의의 영수증을 연수 등록할 때 현장에서 직접 드립니다.
  3. 학교에서 세금계산서를 요구하는 경우, 별도로 문의해 주십시오. (사무국장 kstaor@gmail.com, 010-4236-1142 이메일, 문자연락 우선 부탁드립니다. )

 

과학교사큰모임 오픈채팅
행사 운영에 대한 추가 문의는 카카오오픈채팅방을 이용하세요.